티스토리 뷰

가상화폐를 연구하고 투자한지도 꽤 오랜시간이 지난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부터 시작해 이더리움, 리플, 비캐, 네오,이오스, 퀀텀, 에이다 등 수많은 코인들에 대해 분석 영상도 올리고, 뉴스 영상도 많이 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외국 기사, 뉴스, 트위터 등을 자주 챙겨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도 점점 증가하게 된 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가득한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짜 뉴스를 선별해 내는 것은 보통일이 아닌데요. 다 볼 순 없지만 꼭 봐야하는 이슈나 재미있는 이슈가 있다면 정리해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금융기관들의 자금 투입의 본격화?!

 

 

얼마전 올해 최저점을 갱신하며 가상화폐 투심은 최악으로 치닫았습니다. 신규 자금은 유입은 안되고 지친 투자자들은 손절을 하게되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습니다. 새로운 모멘텀이 필요했던 가상화페에 희망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코인베이스에서 금융기관들의 가상화폐가 본격화 될 수 있다는 뉴스입니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를 통해 첫 입금을 공식 승인했음을 밝혔습니다.

 

 

 

 

코인베이스는 기관투자자들이 가장 우려하던 안정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보안문제에 최선을 다했으며, 현재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외에도 향후 더 많은 코인들이 거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리플의 목표가격은 90$?

 

 

 

 

한 유명 트위터가 리플의 가격을 색다른 방법으로 예측하여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시기 보다는 가볍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플과 파트너 관계인 SBI 발표에서 현재 가상화폐 (USD)기준 시장이 200배 커질 것으로 예측되며, 이를 리플에 적용하면 현재 가격의 200배인 약 90$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었습니다. 작성자는 당연히 농담을 섞어서 글을 작성하였겠지만 리플의 적정가를 측정하는 가장 많은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가상화폐 시장규모에 따른 성장률 계산하는 것과 기존 화폐가 차지하고 있던 부분을 리플이 대체하였을 때를 가정해 가치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가볍게 웃으면서 봤지만 한편으로는 아에 실현 불가능한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분명 수천 개의 ICO를 거쳐 세상에 나온 코인들의 생존률이 5%도 안되며, 끝까지 살아 남을 코인은 몇 안된다는 분석에 동의합니다. 따라서 가상화폐 시장 규모는 커진다는 전제하에 해당 살아남은 코인들의 가격 상승은 자연스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분의 논리가 지금은 우스워 보일지 모르겠지만 삼성전자의 원래 한 주 가격은 500원 이었습니다.

 

 

 

3.선물은 비트코인 가격을 자지우지 하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명인 톰리의 주장이 현실로 증명되었습니다. 톰리는 가상화폐 가격하락이 선물가격 때문이라고 언급하였는데요.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선물가격이 가상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말하면서 투자자들의 궁금증은 더해졌습니다. 하지만 선물만기가 끝나자마자 시장은 강한 반등세를 보이며 확실히 비트코인과 가상화페 시장이 선물의 영향을 받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승리하기 힘든 이유는 바로 공매도 때문입니다. 올라도 수익이나고 떨어져도 수익이 나는 창과 방패 모두 가진 기관과 외국인과 오로지 올라야만 수익이 나는 개미들의 싸움이 가상화페 시장에도 일어나게 된 것 입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자산의 절반 아니 대부분을 잃었지만 반면 선물을 통해 세력들은 큰 돈을 벌게 되었습니다. 보이시는 사진은 2007년 우라늄의 선물거래가 시작되고 난 후 가격 추이입니다. 비트코인과 매우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해당 주장에 힘을 실었습니다.

 

 

 

하루에도 정말 많은 뉴스들이 나오고 정보들이 들어오지만 투자자라면 같이 한 번 쯤은 고민해보고 알아둬야 하는 정보라고 생각 되는 것 들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첨부 되어있으니 객관적인 사실에 초점을 두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지금 시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 걸까요?  

 

 

 

*정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함께 알아두면 훨씬더 도움되는 가상화폐 전망 분석  

2018/07/02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오스 메인넷 헌법 사태 논란 정리 가격에 미칠 영향은?!

2018/06/28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오스 2018 가격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6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더리움 전망 2108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비트코인 2018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2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본 2018 리플 전망 (XRP 리플코인)

2018/06/19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보는 가상화페 전망 (암호화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