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이더리움 전망 2108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주식 최상위 트레이더들의 비밀노트 2018. 6. 26. 13:02

오늘은 가상화폐계의 부대장 이더리움(ETH)의 2018 가격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시장은 금년 저점을 이탈하는 등 매우 불안한 시장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저가 매수의 찬스일지 아님 불안한 시장앞에 한발 물러서야할 시간일지 빅데이터로 바라본 이더리움 가격전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 이더리움(ETH) 가격전망 빅데이터 분석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명인 비탈릭 부테린이 개발자인 이더리움은 단순히 화폐로써의 역할을 뛰어 넘어 플랫폼 가상화폐의 역할까지 수행하면서 가상화폐의 확장성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더리움 가격전망이더리움 가격전망

 

하락원인을 알면 상승 시점이 보인다.

최고의 개발진에 ERC20을 사용하는 코인들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이더리움을 사용하겠다는 기업들은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상승을 제한시키고 있는 요소들은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EOS와 알트코인들의 위협

 

 

이더리움 이후 많은 코인들이 아니 대부분의 주요 코인들이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이더리움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추가하며 발행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의 기존 문제였던 높은 수수료와 비용문제를 해결하고 이더리움을 저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오(NEO)와 퀀텀(Qtum)등이 대표적 코인입니다.하지만 다른 코인들보다 이더리움을 훨씬 더 위협하는 존재가 있었으니 바로 이오스(EOS)입니다. 현재 이오스 측에서는 공개된 이더리움 보유 개수만 1백만 개 이상이며 지난 번에도 10만개 이상의 이더이룸을 한 번에 매도하면서 시장에 타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오스 측에선 향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것으로 보이며 엄청나게 큰 위협은 아니겠지만 분명 상승을 제한시킨 걸림돌이 되고 있음에는 분명합니다. 

 

 

 

2. 시장 이기는 코인 없다.

 

 

아무리 좋은 코인일지라도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코인들이 대폭락을 지속하고 있는데  홀로 시장에서 상승하긴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이제는 매물대가 되어버린 전고점부터 현재가까지의 장애물은 시장의 전반적인 반등이 없다면 매우 힘들 것이라 판단합니다. 해킹과 계속되는 규제로 조용한 달이 없을 만큼 힘든 시장이지만 시장이 회복 된다면 커플링 되어 시장 평균 이상으로 상승 할 수 있는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2018 이더리움 가격 전망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빅데이터로 예측한 이더리움의 가격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대 하락 이후 가장 많이 검색어 유입이 되고 있는 가격대는 원화 200만원, 달러기준 2500$ 입니다. 개인적인 사견을 더해보자면 200만원의 경우 국내 전고점 기준에 해당되는 만큼 검색 유입이 많았을 것으로 추정되며, 2500$는 외국 유명 애널리스트의 주장이 뉴스로 계속 유입되면서 형성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해당 전망은 기술적분석으로는 추론되기 힘든 가격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상승 요인으로 유입되고 있는 검색어로는 바로 스마트컨트랙트의 증가가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컨트랙트를 이용한 거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증가 추세를 봤을 때 이더리움의 상승세는 자연스럽게 연결될 것이라 추측됩니다. 또한 ERC20 기반의 코인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디앱(DAPP)들의 증가 역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상화폐 열기가 절정에 다다른 작년 말부터 올해 초에 처음 투자하셨던 많은 분들은 가상화폐 가격이 작년전까지만 해도 순탄히 상승하였을 것이라 추측하곤합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가격은 언제나 오른날 보다 하락한 날이 많았고 다만 그 상승했던 날에 큰 폭으로 상승하였기 때문에 상승추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 입니다. 다른 알트코인들의 위협은 있지만 그래도 투자하기 가장 안전한 가상화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이더리움입니다. 샤딩과 플라즈마를 통해 더욱더 강력해질 이더리움! 올해 하반기에는 좋은일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들도 꼭 같이 참고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비트코인 2018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2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본 2018 리플 전망 (XRP 리플코인)

2018/06/19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보는 가상화페 전망 (암호화폐)

 

 

*해당글은 특정 암호화폐의 매매 권장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사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