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리플(XRP)과 sbi그룹 그리고 전망

주식 최상위 트레이더들의 비밀노트 2018. 7. 6. 17:46

금융기관들의 투자자금이 가상화폐 시장에 들어온다는 소식에 다시한번 암호화폐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규제 강화라는 양날의 검앞에 폭락했던 시장이 이제 금융기관의 자금수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을 접해들은 투자자들은 신규 매수할 코인들을 물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주변에서 ICO 관련해 물어보는 지인들도 많았고 저렴해진 가상화폐 시장을 기회로 삼아 새로 진입하려는 분들의 문의가 많았습니다. 그 와중 단연 XRP 리플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았습니다.

 

 

SBI그룹과 리플

빅데이터 관점에서 리플의 연관어 중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SBI 입니다. 리플이 200여개 정도의 기업들이 리플을 사용하고 있지만 SBI그룹의 경우 조금 그 성격이 다릅니다. 정확히 말하면 리플의 독점적 파트너이자 (유일한 파트너의 의미는 아닙니다) 가장 큰 서포터이기도 합니다. 리플은 구글에게 투자를 받은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현재 가장 큰 영향력을 주고 있는 기업은 SBI 그룹입니다. SBI그룹의 전신은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소프트뱅크 파이낸스입니다. 사실 그렇기에 SBI가 리플에 투자한다고 하였을 때 더 큰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SBI 키타오 회장

키타오 회장의 리플 사랑은 정말 대단합니다.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 주요 커뮤니티인 트위터를 통해 리플의 중요 뉴스를 전달하고, 소통합니다. 또한 가상화폐 인터뷰, 암호화폐 컨퍼런스에 나가 직접 리플의 비전과 sbi를 통해 일어날 시너지들을 설명 하는 등 정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BI는 xrp가 기준 가상화폐인 가상화폐까지 만들어 운영중에 있으며, sbi 그룹 내에서 이루어지는 송금 서비스를 XRP를 통한 전송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제휴 은행, 금융기관 등에 리플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리플이 SBI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사실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사실 지금 대부분의 가상화폐 시장의 초점은 미국과 유럽에 거의 국한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5대 핵심국 중 세 나라 즉 중국, 일본, 한국 그리고 최대 송금 국가 중 하나인 인도까지 아시아 국가이기 때문에 아시아 송금시장과 많은 아시아 금융기관들과 협업관계에 있는 sbi가 리플의 아시아 진출에 있어 정말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가상화폐 컨퍼런스에서 sbi그룹 회장 키타오 회장은 리플 XRP가 확장성이 있으며, 글로벌 가상화폐의 기준일 될 것이라 연설하였습니다. 흔히 가상화폐의 적정 가격과 전망을 살펴볼때 해당 코인의 특징이 타겟으로 하고 있는 산업의 규모를 현재 통화나 달러를 대체했을 때 일어날 가격변화로 추정하곤 합니다. 리플 역시 현재 기준통화인 달러를 대체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을 가정하여 적정가격을 측정합니다. SBI의 경우 증권, 은행, 보험 등 금융상품 관련 사업을 하고있으며, 아시아 각국과의 은행과의 제휴는 물론 여러 국가에 직접 진출해있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SBI그룹 회사중 SBI인베스트먼트, SBI핀테크솔루션즈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SBI저축은행 역시 잘알려져있습니다.

 

 

가상화폐를 오래동안 공부하고 분석하며, 투자하고 있는 입장에서 한가지 내린 결론이 있었습니다. 물론 코인의 속도, 발행량, 처리방식 등 모두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그 말에 누가 탔냐는 것 입니다. 즉 발행된 코인을 누가 사용하며, 누가 지원해주고 있냐는 것 입니다. 아무리 빠르고 좋은 코인일지라도 'Use Case' 실 사용사례가 없으면 해당코인은 가치를 상실하게 됩니다. 가상화폐 역시 근본적으로 화폐의 역할을 해야 그 의미와 본질이 살아나게 됩니다. 리플 최우선 타겟은 국제 송금 업무입니다. 그리고 SBI그룹은 수십 수백만명의 잠재된 금융 고객을 확보하고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리플이 100여개가 넘는 은행과 제휴를 맺고 그들이 최종적으로는 XRP를 사용할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있으시다면 말씀드린 USE CASE와 누가 해당 가상화폐를 사용하고 지원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거래소에 가서 직접 찾아보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리플(XRP)와 SBI그룹 그리고 키타오 회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sbi 핀테크솔루션즈를 제대로 파헤치면 지금 SBI가 얼마나 가상화페 분야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럽인의 1/3은 가상화폐 거래를 하고 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포스팅에 금융기관의 자금이 가상화페로 유입될 것이라는 글도 쓴 적이 있습니다. 모든 코인이 살아남진 못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살아남는 가상화폐는 존재할 것 입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가상화폐 별 전망>

 2018/07/02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오스 메인넷 헌법 사태 논란 정리 가격에 미칠 영향은?!

2018/06/28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오스 2018 가격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비트코인 2018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2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본 2018 리플 전망 (XRP 리플코인)

2018/06/19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보는 가상화페 전망 (암호화폐)

2018/06/26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더리움 전망 2108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주식 투자에 관심있다면?!>

2018/06/18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 관점에서 살펴본 한국에서 주식 가치 투자로 성공하기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7 - [빅데이터 여행 추천] - 김부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 분석 대장주는?!

2018/07/06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교육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빅데이터 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