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이오스 2018 가격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주식 최상위 트레이더들의 비밀노트 2018. 6. 28. 17:18

이더리움 킬러로 불리며 최근 메인넷까지 진행하며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오스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빅데이터 검색 유입량도 상당히 많이 증가하였는데요. 오늘은 이오스(EOS)에 대해 살펴보고 또 빅데이터로 바라본 가격 전망은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이오스(EOS) 분석하기

 

 

일단은 시장이 회복되어야 한다는 전제가 우선입니다. 시장 상승을 막고 있는 이유들에 대해선 이전 다른 코인들의 전망 분석에 언급해 두었으니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인 공통사항을 제외하고는 다른 코인들에 비해 상승 제한을 막는 요인들은 비교적 적은편입니다. 물론 이번 메인넷을 진행하면서 조금더 부각된 DPOS 방식의 문제점과 댄 라리머가 제시한 이오스가 되려면 아직은 헤쳐나가야 할 장애물들이 많습니다. 또한 개발진의 신뢰문제도 해결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오스 VS 비트코인 VS 이더리움 비교 분석

 

 

구체적인 가격전망에 앞서 이오스의 특징을 경쟁 코인들과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래야 이오스의 가격 전망으로 언급되고 있는 수치들의 이해가 빠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POW, 이더리움이 POS 방식을 사용하는 반면 이오스는 DPOS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보다 훨씬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의 경우 개발자는 물론 사용자까지도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이오스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이는 댄 라리머가 만든 스팀잇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지도 면에서는 아직 많이 밀리는 편이지만 시총 상위 5위에 까지 올라왔으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상승원동력이 되었던 이전 호재들이 이오스(EOS)에게는 많이 남아있습니다.

 

 

 

빅데이터 가격분석

 

유입되고 있는 가격전망으로는 37$달러가 가장 많았습니다. 해당 근거로는 이더리움을 견제할 만한 규모가 되었을때 추정 할 수 있는 금액에 향후 성장성을 더해 선정했다고 합니다. 차트 분석가들이나 기본적 분석으로 전망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높은 가격을 추정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실 이번 이오스를 분석하면서 시장 대조정에도 불구하고 가장 조정을 적게 받은 상위 알트코인이었습니다. 그 만큼 대조정속 다른 코인들의 폭락속에도 꾸준히 투자자들의 자금이 유입되었고, 현재 투자받은 펀딩 금액도 상당합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이러한 것들이 빛을 보려면 시장이 먼저 회복해야합니다. 언젠가는 비트코인의 가격과 상관없이 개개별 알트코인들의 가격이 적정시세에 맞게 거래 될 날이 오겠지만, 지금은 비트코인의 그늘 아래 있다고 생각합니다. 쉽지 않은 시장에서 과연 이오스는 목표가를 향해 달려갈 수 있을지 향후 행보가 기대가 되는 코인입니다.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리는 이오스! 지금 다시 한 번 분석해보고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투자자라면 꼭 봐야하는 필수 분석 정보!>

 

2018/06/26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이더리움 전망 2108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비트코인 2018 전망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19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보는 가상화페 전망 (암호화폐)

2018/06/22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본 2018 리플 전망 (XRP 리플코인) 

 

 

 

*해당글은 특정 가상화폐에 대한 매수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책임이며, 해당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