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을 필두로 가상화폐 시장이 급등하면서 시장이 살아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일 이내 15%이상 급등하면서 4월 이후 최고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연 한순간의 기대감으로 끝날지 새로운 출발의 신호탄이 될지 뉴스 분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고래(Whales) VS 황소(Bulls)

 

시장이 거래소 해킹, 정부 규제 등 기존 악재에 어느정도 둔감해진 동시에, 현재 가격이 가상화폐 전문가들의 저점으로 보고 있는 가격대에 근접해있으며, 연말기준 높은 가격전망 그리고 최근 비트코인 ETF 상품과 알트코인 ETF 상품등을 통한 가상화폐 시장에 금융기관의 자금이 대거 투입될 것이라는 전망까지 여러 상승 모멘텀들이 줄줄이 나오면서 시장은 상승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 높였습니다. 흔히 가상화폐에서 큰손 혹은 세력을 고래(Whale)이라 표현합니다. 반면 월가의 골드만삭스, JP모건 등 금융기관 세력을 황소라고 표현합니다. 현재 고래가 좌지우지하던 시장에 대형 황소의 출현이 예고 되면서 시장은 급반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세력은 움직임에 있어 너무나 많은 변수들이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선물시장이 있어 큰 손들은 가격을 상승시키는 것과 하락시키는 방법들을 모두 활용하여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ETF상품역시 가상화폐를 저가에 매수해야 큰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매입전 가능한 가격을 낮추려는 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으로 만들 수 있는 수익의 한계와 저점매수 관점에서 진입하는 자금세력 때문에 가격의 하락도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두 세력의 매수 및 상승 전환 시점이 일치하는 지점이 다가온다면 바로 그 시점이 반등의 신호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골드만삭스, 데이비드 솔로몬(Daivid Solomon) 차기 CEO 낙점

 

  

다음으로 정말 주목해야할 뉴스가 있습니다. 기존에 가상화폐에 대해 부정적으로 판단했던 골드만삭스의 CEO가 데이비드 솔로몬으로 차기 낙점 되었다는 점입니다. IB 부서 사상 최대실적을 거둔 데이비드 솔로몬은 가상화폐에 부정적 시선을 가지고 있던 골드만삭스를 비트코인 선물과 가상화폐 시장에 투자를 결정하게 한 장본인 입니다. 물론 최근 급상승의 원인에는 헤지펀드의 왕이라 불리우는 스티븐 코헨의 암호화폐 투자선언도 있었지만 골드만삭스의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골드만삭스의 자금 유입 기대감이 아닌, 강력한 규제와 위험성 때문에 자금만 준비해놓고 서로 눈치를 보던 금융기관들에게 골드만삭스가 시장을 선점하기 시작한다면 뒤따라서 진입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월가의 투자 신호탄은 곧 전 세계 주요 금융기관들의 참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데이비드 솔로몬 골드만 삭스 차기 CEO의 행보가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블랙록 암호화폐 전담팀 개설

 

금융기관의 자금이 유입 기대감을 높이는 뉴스는 아직 끝이 아닙니다. 세계 1위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이 암호화폐 전담팀을 개설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약 6조 3천억 달러의 규모 한화로 약 7천조의 천문학 적인 금액을 운용하는 블랙록은 이와같은 발표는 골드만삭스와 같은 은행, 증권사 뿐 만 아니라 투자자금의 유입의 영역을 확장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투자에 대해 논의 중이나 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전담팀에 분석에 따라 대규모의 투자자금이 시장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융기관과 일반 개인 투자자들의 중간 입장에 서있는 자산운용사들의 자금이 대거 투입 된다면 적지 않은 파장이 일어날 것으로 추측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이러한 소식에 우리기술투자 상한가, SBI인베스트먼트, 비덴트 등 기존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빗썸, 업비트 등 신규 계좌에 대한 긍정적 이야기들이 돌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비트코인은 빅데이터 상에서도 검색 유입량이 급증하였으며, 네이버 실검 상위에도 올라가기도 하였습니다. 지금 거래소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코인들 혹은 이미 투자중인 암호화폐들 차트와 뉴스 한번 더 체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정보 도움되셨다면 즐겨찾기와 좋아요 부탁드리면서 같이 보면 도움되는 코인 분석 전망도 놓치지마세요.

 

2018/07/06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리플(XRP)과 sbi그룹 그리고 전망

2018/06/19 - [빅데이터로 본 암호화폐] - 빅데이터로 보는 가상화페 전망 (암호화폐)

 

주식도 관심있으시다면?!

2018/07/10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로봇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빅데이터 분석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