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빅데이터로 본 주식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주식 최상위 트레이더들의 비밀노트 2018. 6. 25. 15:54

불가능해 보였던 경남도지사에 당선하며 차기 대권주자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직 대선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았지만 항상 테마주의 가격은 선반영 되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계속 주목 받고 있습니다.현재 김부겸 관련주, 테마주 등이 빅데이터 검색에서 계속 유입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김경수 관련주가 정치 테마주로는 많은 검색어 유입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김경수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정치 테마주는 정말 특정 후보와 큰 연관성이 있어서 선정 된다기 보다는 해당 종목을 관리하는 세력 차원에서 의도적으로 테마를 형성하고 여론을 만들어가곤 합니다. 따라서 주가 폭등 이후 관련이 없다는 공시에 대폭락을 경험하기도 하고, 재료가 소멸되거나 출마 포기 의사가 전달 될 시 연속 하한가도 발생 될 수 있는 만큼 조심해서 공략해야하며 기대감으로 수익을 내고 결정이 가까워지기 전에 수익을 청산하는 전략이 좋습니다.

 

 

 

 

 

1. GMR머트리얼즈

 

먼저 김경수 도지사 관련주 중 가장 유력한 대장주 후보인 GMR머트리얼즈 입니다. 김경수 도지사와 서울대 동문으로 연관되어있으며, 문재인 정부 도시재생사업 수혜 관련주 입니다. 또한 기업 사외이사와 관련되어있다는 점도 키워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MR머트리얼즈는 김경수 후보 관련주로는 가장 먼저 상한가를 기록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대장주라는 인식을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관련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관련키워드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상한가 기록과 더불어 아직 차트가 살아있기 때문에 조정 후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 됩니다.

 

 

 

차트분석

 

 

최근 240일선 안착후 거래량을 분출시키며 상한가 기록 이후 개인들의 수급이 몰린 상황입니다. 매물대도 여전히 크게 존재하는 만큼 조정이 있을 가능성이 크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세력의 이탈을 판단할 만한 신호가 없으므로 큰 조정이나 중기 이평 안착시 관심있게 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국영지앰엔

 

다음은 대표적 정치테마주 국영지앤엠 입니다. 정말 많은 후보들과 엮이면서 이제는 기업 이미지보다 정치이미지가 더 강한 종목입니다. CEO와 서울대 동문이며, GMR머트리얼즈와 마찬가지로 도심재생 정책 수혜주로 분류되며 이전에는 손학규 테마주로 유명했던 주식입니다. 현재까지는 부대장주로 주목받고있으며, 관련성은 크게 높지 않으나 차트위치상에서 해당 테마를 의도적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야할 것 같습니다. 

 

 

 

차트분석

 

 

 

 

장기이평 1차 돌파후 큰 조정후 다시 한 번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수급 분석은 크게 의미를 둘 필요는 없어보이며 조정에 대한 측면만 조심한다면 거래량에 유의하면서 지지여부만 확인한다면 스윙관점도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본다면 눌림목 공략을 하는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디케이락

 

다음은 디케이락입니다. 정치테마주하면 바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지역관련 입니다. 단지 같은 지역 출신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관련 테마주로 엮이는 주식들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디케이락의 같은 경우 사실 대장주로 분류되기에는 아직 재료가 약하지만 본사가 김해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하지만 차트로 봤을 때 디케이락은 이미 남북경협 테마를 가지고 본격적 상승을 시작한 종목입니다. 4천원대였던 종목이 15,450원 고점을 찍으며 이미 작전 중반 이상까지 왔다고 생각되는 종목입니다. 물론 추가 상승여력도 남았지만 상승하더라도 기존 테마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며 지금 당장 김경수 테마주로 추가적인 큰 파동을 주기에는 어느정도 한계는 있다고 판단됩니다. 

 

 

4. 유니크

 

 

마지막 관련주는 유니크 입니다. 사실 현재까지 밝혀진 재료는 김해에 회사가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밖에는 없습니다. 이미 한 차례 작전이 진행되었으며, 분석에 따라 마지막 파동일수도 있으며 혹은 중간파동으로도 분석 될 수 있습니다. 단기간 내에 완전한 김경수 도지사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 성은 낮으나 친환경차 테마가 부각 되었다는 점을 비추어 봤을때 재료가 완전 소멸되지 않은 것 까지 고려한다면 상승여력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작전이 중간 단계가 아닌 끝나는 시점으로 파악됬을때는 꾸준한 하락이 예상됨으로 적절한 손절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차트분석

240일선 기준으로 바닥을 형성하며 재상승을 시도하였지만 한차레 장기이평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변곡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 이탈시 회복기간에 장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나 가지고 있는 재료가 강력한 만큼 저가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될 것으로 분석합니다.

 

지금까지 김경수도지사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가장 위험한 테마중 하나가 바로 정치 테마주 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여러 후보에, 그리고 맹목적인 맹신보다는 합리적 판단하에, 그리고 소문에 사고 뉴스가 나오기 전에 반드시 청산해야하는 것이 정치 테마주 입니다.

 

*해당글은 특정 종목을 매수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며, 해당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사용부탁드립니다*   

 

현재 빅데이터 인공지능 종목 서비스 빅스 4.0이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테스터에 참여해보고 싶으신분은 밑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전에도 작성한 글들도  주식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도움되는 글들이니 꼭 참고해주세요!

 

2018/06/18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 관점에서 살펴본 한국에서 주식 가치 투자로 성공하기

2018/06/20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로 바라본 주식 캔들 분석법 - 캔들로 수익내기! 기초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