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빅데이터로 본 주식

김부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 분석 대장주는?!

주식 최상위 트레이더들의 비밀노트 2018. 6. 27. 11:51

민주당 당대표 선출이 가까워 지면서 김부겸 행안부 장관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당대표 적합도여론조사에서도 에서 16%로 1위를 차지하면서 향후 행보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행안부 장관으로서 평도 좋았고, 보수의 텃밭인 대구에서 국회의원 당선이 되었기에 이번 당대표까지 출마되면 사실상 다음행보가 대선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식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김부겸 관련주에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 분석

 

김부겸 관련주김부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안희정 전 도지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스캔들 문제로 김부겸 장관과 관련한 대선 검색어 유입이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대선과 관련하여 몇 년 전부터 후보 출마 여부는 본인도 확신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며, 항상 관련주들을 숙지해두고 적절한 시기에 공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국영지앤엠 차트, 김부겸관련주

이 주식의 시세 분출의 80%는 정치관련으로 이루어졌을 만큼 정지테마주의 대표주자가 되어버린 국영지앤엠입니다. 얼마전 김경수 도지사 관련주를 소개해드릴때도 관련주로 언급되었던 종목입니다. 원래는 손학규 관련주로 유명하기도 했던 국영지앤엠 입니다. 일단 회사 대표가 서울대 출신으로 김부겸 장관과 동문이라는 점에서 부각 받고 있습니다. 사실 조금은 약해보이지 않나 싶지만 최근에 상한가 분출 후 아직 시세 분출이 다 끝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했을때 또 최근 김부겸 장관의 행보에 따라 시세 변동을 보여줬던 만큼 대장주로 자리매김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는 종목입니다.

 

2. 세중

 

세중 김부겸세중 김부겸 관련주

세중의 경우 사돈의 사돈 관련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은 먼 관계이지만 김부겸 관련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으며, 큰 하락 이후 최근 대북테마에 엮이면서 시세를 분출 중 입니다. 현재 장기 이평에 안착 중에 있어 변곡점에 위치하고 있어 모멘텀이 필요할 시 김부겸 테마로 여론을 형성해갈 수 있습니다. 역시 대장 후보주입니다.

 

 

 

티에이치엔

티에이치엔티에이치엔

티에이치엔의 경우 검색어 유입량을 봤을 때 적지는 않지만 최근 시세 분출에 비해 개인투자자들에게 유명한 종목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 김부겸 관련주에 언급되면서 최근 검색어 유입이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큰 상승 파동이후 60일 눌림목 부근에 있어 모멘텀만 충분하다면 몇 차례 추가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경복고, 서울대 동문이며 자동차 부품 관련주 입니다.

 

고려아연 

고려아연 김부겸관련주고려아연

마지막으로 고려아연 입니다. 김부겸 장관의 사돈 집안입니다. 관련주들 중에 가장 큰 시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밀접한 종목일 수 있으나 오히려 관련테마로 시세를 분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미 너무나 큰 상승을 하였기에 또 시총규모를 봤을 때 정치테마주로 엮기기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련주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부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늘 강조하지만 정치테마주는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파는게 아닌 뉴스도 나오기 전에 파는게 맞는 테마주 입니다. 장기관점에서는 여러 가능성 있는 인물들에게 시세 분출전 분산투자로 접근하는 것이 맞으며, 단기 관점에서는 기계적으로 매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대승리로 당분간 정책과 인물 관련된 테마주들이 시세를 분출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정치성향을 떠나 오래전부터 관심있게 보았던 정치인이기도 하기에 앞으로 김부겸 장관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지금 관련주들 한 번 씩 다시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투자자라면 꼭 봐야하는 테마 정리 및 기법> 

 

2018/06/26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임종석 관련주 테마주 빅데이터 분석

2018/06/25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로 분석하기

2018/06/18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 관점에서 살펴본 한국에서 주식 가치 투자로 성공하기

2018/06/20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로 바라본 주식 캔들 분석법 - 캔들로 수익내기! 기초편

 

*해당 자료는 특정종목에 대한 매수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며 해당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 


<빅데이터 주식 연구실 카톡방>

빅데이터 주식 분석, 종목 의견, 빅데이터 발굴 종목 공유, 차트 분석 기법 연구하기 위해 만든 카톡방입니다. 종목 리딩방이 아닙니다. 매너 없거나 물린 종목에 대한 무리하고 지속적인 진단요구, 발굴 종목에 대한 불만, 리딩요구, 비매너 채팅은 사절입니다. 주식 공부 하실 분만 입장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Zv3ZoN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