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의 주식시장의 모멘텀으로 작용했던 제약 바이오 관련주와 남북경협주의 시세가 저물면서 다시 4차산업관련주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친환경관련차 섹터들이 큰 시세를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이 다음 시세를 줄 수 있는 4차 산업관련주들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차산업 관련하여 유력한 다음 테마로 급부상하고 있는 드론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드론 관련주 총정리 및 빅데이터 분석

 

 

드론으로 응용할 수 있는 분야는 너무나도 다양합니다. 구조, 유통, 분석, 방송 등 다양한 산업에 접목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 반대로 비행기술과 카메라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면 손대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심은 투자자들에게도 나타났습니다.

 

 

 

 

네이버 빅데이터랩 드론 관련주 검색 추이

 

위 사진은 포털 사이트 중 주식 종목 검색이 많은 네이버 빅데이터랩에서 검색되고 있는 드론관련주 검색어에 대한 추이입니다. 작년부터 폭팔적인 검색어 증가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른 검색어에 비해 순간 증가량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작년부터 드론과 관련하여 큰 시세를 주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추세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해당 관련주들을 잘 정리해놓고 옥석가리기를 한다면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관련주 빅데이터 분석

 

보통 테마주를 분석하다보면 평균적으로 10미만인 테마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관련주로 분석된 종목은 약 19개이며, 그 외에도 관련주 테마로 분류 될 수 있으나 관련성이 떨어지는 종목은 제외했습니다.

 

 

관련주 정리 표

 

종목 설명

테마종합

 

 

 

제이씨현시스템

드론관련 대장주 중 하나로 분류 중국 기업과 유통 사업 진행 중 기존 채굴 관련으로 가상화폐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드론/가상화폐
해성옵틱스 드론 카메라 제공하고있습니다.

드론/카메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엔진사업/ 군영 경비 드론 제작하고 있습니다.

드론/비행

한국항공우주 항공기 제조업체 이며 스마트드론을 제작하고있습니다. 드론/항공/방산
피씨디렉트

드론을 수입하여판매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IOT과 연동시켜드론산업에 진출하고 잇습니다.

드론/IOT
퍼스텍 무인항공기 사업 유콘시스템이 종속회사로 있으며
드론을 활용한 교통 분석 기술 개발 중에 있습니다.
드론
캠시스 무인항공센터 지분 보유중 입니다. 드론
임씨넥스 드론용 카메라 제작 및 판매하고있습니다. 드론
이에스브이 장난감용 드론을 제작 하며 VR기술과 융합하고 있습니다. 드론/VR
유테크 5세대 무인정찰 관련 드론을 제작하고있습니다. 드론
쎄트렉아이 위성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
매커스 드론 시스템 관련 부품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
디지탈옵틱 광학렌즈 사업과 무인 로봇 개발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드론/로봇
대한항공 정찰용 드론 제작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항공
뉴로스 무인항공기 관련 주 입니다. 드론
기산텔레콤 무인 항공기 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론
KT 드론 시범사업 참여 허가를 받은 기업입니다. 드론/통신
CJ대한통운 재난 구조용 드론개발 중에 있습니다. 드론/유통
휴니드 드론관련 통신기술 개발 성공하였습니다. 드론

 

대부분의 기업들이 4차 산업과 관련해 접목시킬 수 있는 사업을 하고있는 기업들 입니다. 드론 사업을 하고 있음에도 무게가 너무 큰 우량주들은 드론관련주들의 시세와는 별개로 움직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현재 대장주 후보로는 제이씨현시스템이 최근 큰 시세를 보이며 유력한 후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장이 초기 단계이므로 엄청난 매출액 성과를 올린 기업 수는 적으며, 수입을 통한 판매, 일부 부품 제공, 특정 기술 제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4차 산업은 정말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주들을 같이 살펴 보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인 동태와 정부정책 방향을 파악하고 관련주들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고 있다면 분명 큰 수익거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지금 사람이 하고 있는 정말 많은 일들을 드론이 대신할 것이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나 중요한 섹터이며, 멀지만 정말 가까이 다가온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투기 관점이 아닌 투자 관점에서 반드시 옥석을 가려서 신중히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테마주들도 살펴보면 주식 실력이 두배로 오르겠죠?!

2018/06/27 - [빅데이터 여행 추천] - 김부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빅데이터 분석 대장주는?!

2018/06/26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임종석 관련주 테마주 빅데이터 분석

2018/06/20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로 바라본 주식 캔들 분석법 - 캔들로 수익내기! 기초편

2018/06/18 - [빅데이터로 본 주식] - 빅데이터 관점에서 살펴본 한국에서 주식 가치 투자로 성공하기

 

*해당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